견적문의 개인결제
회사소개 책자인쇄 카탈로그/브로슈어 낱장인쇄 즉석명함 작업가이드 고객센터

이용안내   |  인쇄주의사항   |  프로그램주의사항   |  작업유의사항   |  파일전송및방법   |  주문및결제      


Quark XPress Adobe Photoshop Adobe Illustrator Corel Drew


    Quark XPress

1. 서체는 정체를 사용하여야 하며 볼드, 이탤릭, 윤곽체, 음영체, 굵은체와 같은 글자 꾸밈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서체가 잘리거나, 밀리거나, 떡이져서 나옵니다)
2. 서체가 밀릴 수 있으니 텍스트 박스의 여유 공간을 넉넉히 설정하십시오.
3. 출력 불가능 서체:서울체(Seool), AppleMyungjo
4. 출력가능 서체: 한컴체, 윤서체, 산돌체, 직지(SM)체, 한양체, 아시아체, 출력 가능 합니다.
   (상세한 출력서체 목록은 당사에 문의바랍니다.)
5. 약물, 한자 사용:지원되는 서체인지 확인 후 사용, 영문중 특수한 서체를 사용하신 때에는 반드시 일러스트
   에서 아웃라인 작업하여 그림으로 불러들여 작업하셔야 합니다.
6. 컬러 만들기:컬러팔레트에서 사용하신 모든 색상은 반드시 CMYK모드, 4색 분해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또한 색상의 이름은 “빨강, 주황, 연두1, 2 “등의 흔한 이름은 피하고 분판값으로 명명해야 합니다.
   (예 : 금적× → M100 Y100 / 군청× → C100 M100)
7. 컬러농도는 최소10%이상, 5%단위로 지정하십시오.
8. 편집사이즈는 밖으로 글씨박스가 넘지 않도록 항상 작업 사이즈를 확인하시고 소숫점 단위로는 작업하지 마십시오
(재단이 밀리고 크기가 틀려질 수 있습니다).
9. 텍스트 박스가 그림 박스 밑에 놓여 있는지 확인하고, 텍스트박스 맨앞으로 가져오기명령을 실행하여 출력시 가려지지
않도록 하십시오.
10. 트랩체크를 정확히 확인해 주십시오(녹아웃, 디폴트, 오버프린트).
11. 테두리 글자사용:테두리 글자 사용시 녹아웃을 반드시 체크하십시오. 바탕이 흰색인 경우에는 녹아웃 효과가없습니다.
테두리 글자의 경우 횟수를 과다하게 지정하지 마십시오(구구리 효과 사용은 10회 미만으로 제한).
12. 둘러싸기:텍스트 및 그림박스의 둘러싸기의 외부여백을 없음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13. 재단선:별도의 재단선은 없어도 되며 작업이 끝나면 재단박스와 편집 박스의 테두리는 0으로 지정하시기바랍니다.
14. 출력용 파일 모으기:최종 작업 후 사용서체, 사용그림 목록 체크와 출력용 파일 모으기를 반드시 실행해야 합니다.
(DCS분판한 그림은 분판한 그림이 따라오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분판하지 마십시오).
15. 여러 종류의 인쇄물을 한꺼번에 의뢰하실 때에는 하나의 쿼크 데이터로 (여러 페이지는 관계 없습니다.) 모아서접수해 주세요
16. 출력용 파일을 모은 후에는 그림파일을 수정을 하거나 파일명을 바꾸지 마십시오.
17. 테두리 및 표작업 XTension 은 사용하지 마십시오(출력시 에러 발생).
18. QuarkXPress 프로그램은 화면에 보이는 대로 표현할 뿐 출력(자간, 행간, 서체)이나, 인쇄(색상)에서 오차가있을 수 있습니다.
   *쿼크에서 그림이 밀렸을 경우 절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작아질 경우, 밀릴 경우, 없어질 경우 등등).
19. 그림은 EPS포맷으로 저장하며 필요한 부분만 잘라내서 사용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그림이밀려날 수 있습니다.
20. 트랩정보 보기에서 트래핑 적용 여부(오버프린트, 녹아웃 0.144pt)는 꼭 확인해주십시오.
21. 특히 테두리 글자 변환을 지정했을 때에는 디폴트(녹아웃 0.144pt)값인지 여부를 확인해주십시오.
22. 그림박스, 글자박스는 절대 출력방지로 설정해서는 안됩니다.
23. 자동페이지를 지정했을 경우 반드시 직원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
24. 테두리지정, 스타일 지정시 기본값만 사용하여야 합니다.
25. 검정(K100)은 출력속성상 무조건 OverPrint됨에 따라 디자인 작업시 주의 하셔야 합니다.
26. 명함 등 단면 작업시 한줄로 길게 나열하여 보내주시고, 양면 작업시 "앞면"은"좌측", "뒷몃"은 "우측"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시면 자동화 접수시 단면은 양면으로, 양면은 단면으로 나옵니다.
27. 별색 지정시 당사가 별도로 지정한 별색을 사용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잘못 나올 수 있으며 절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8. CMYK 컬러중 3도~4도의 컬러를 혼합하여 사용시 재대로된 인쇄 컬러를 얻을 수 없으며, 찍을 때 마다 다르게
   인쇄되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고, 가급적 1도~2도로 작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dobe Photoshop

1. 저장 해상도:저장(EPS), Maciosh(JPEG), JPEG(maximum quality)로 하십시오. 해상도는(300dpi(pixel/inch)로 해주어야 합니다.
2. 이미지 사용:모든 이미지는 최대 200%이상 확대(300dpi일 경우)하지 마시고 누끼용으로 사용시 반드시 클리핑패스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3. 저장할 때 하프톤스크린(halfton screen)은 절대 체크하면 안됩니다.
4. 컬러모드는 반드시 CMYK저장 뒷면 흑백은 Gray모드 저장
5. 해상도는 300dpi로 지정하고 필요한 부분만 잘라내어 사용해야 합니다.
6. 그림은 기본적으로 EPS 포맷으로 저장하며 다른 포맷은 가급적 피해주십시오.
7. 비트맵 파일을 QuarkXPress에서 사용시 배경색을 쿼크에서 바꿀 때에는 반드시 색상모드는 비트맵이나 그레이스케일로 변환하고
   포맷은 tiff로 저장 하여야 합니다.
8. 포토샵에서 작성한 데이터의 레이어는 반드시 합쳐 주십시오(Flatten Image).
9. 파일명에는 ‘ . ’, ‘ ~ ’, ‘ (공백문자) ’ 등을 포함하지 말아 주십시오.
10. 불필요한 배경 부분은 반드시 패스를 이용하여 사용할 영역을 지정하여 주십시오.
11. 영문 및 한글서체는 아웃라인으로 처리 하셔야 합니다. 영문서체의 경우 부득이하게 그대로 사용하실 때에는 화면용 서체 파일과 더불어
   접수 하여야 합니다. 출력용 포스트스크립트 폰트 파일을 기타 영문서체는 트루타입, PostScript서체를 가져오시되 출력시 밀림이나,
   깨짐현상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Adobe Illustrator

1. 비트맵 이미지를 불러들인 작업(place)은 출력이 안됩니다. 반드시 open명령을 실행하셔야 합니다.
2. 사용한 서체는 반드시 아웃라인(Create Outline)으로 변환해주셔야 합니다.
3. 저장할 때 하프톤스크린(halfton screen)은 절대 체크하면 안됩니다.
4. 작업후 Path>Cleanup>Stray Point, Unpainted Objects, Empty Text Paths 를 체크해주세요.
5. 저장하실 때에는 IIIustratorEPS, 8-bit Macintosh으로 변환하여 주십시오(Macintosh 버전인 경우)
6. 코렐에서 일러스트로 변환한 경우 색 대치나 그라데이션 등 을 적용한 부분에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저장은 일러스트8.0으로 지정해야 합니다.
8. 사용할 그림만 따로 분리해 주십시오. (그림이 밀려날 수 있습니다.)
9. 밑그림이나 가이드는 삭제해 주십시오.
10. 가급적 링크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포토샵 그림을 일러스트에 링크할 때에는 반드시 색상정보를 CMYK모드로 전환하여 주십시오.
11. 일러스트 에서의 필터, 그라데이션, 효과, 합성, 투명도 등의 출력시 깨짐 현상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일러스트에서의 필터, 그라데이션, 효과, 합성, 투명도를 사용했을 때는 "Rasterize" - 300dpi - White -AntiAlias"를 반드시
   실행시켜주어야 합니다.
13. 일러스트에서 검정(K100)은 무조건 오버프린트 됨에 따라 디자인 작업시 주의 하셔야 합니다.
   (모든 작업물은 오버프린트 체크하면 안됩니다).
14. 일러스트에서의 모든 에러(일러스트 버그등)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 일러스트 버전에서의 ObJect 해상도(Output) 800dpi로 저장하셔야 합니다.
16. 일러스트에서 선택물이 LOCK이 되어 있거나, 레이어 잠금이 되어 있을 경우 자동대첩으로 옮겨가기 때문에 LOCK이 되어있는 선택물은
인쇄가 되지 않습니다.
17. 일러스트에서 Pathfinder를 선택하시면 반드시 Expand(확장)을 적용하셔야 됩니다. 미적용시 아래 또는 위 부분의 컬러가 채워져 출력이 됩니다.
18. 일러스트에서의 DIC 컬러나, PANTONE 컬러등과 같은 별색 사용시 원본과 다른 인쇄 컬러 색상값으로 인쇄되니 반드시 CMYK 분판을
   체크하여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9. CMYK 컬러중 3도~4도의 컬러를 혼합하여 사용시 제대로된 인쇄 컬러를 얻을 수 없으며, 찍을 때 마다 다르게인쇄되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고,
   가급적 1도~2도로 작업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 일러스트 10 이상에서 작업하고 버전을 하위버전으로 전환후 반드시 열어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Corel Drew

1. 별 사이즈:재단사이즈를 파일과 의뢰서에 정확히 메모해 주십시오.
2. 곡선처리:문자는 반드시 도안 문자를 사용하시고 반드시 서체는 곡선(Ctrl+Q)처리 해주세요.
3. 비트맵 이미지 해상도는 300dpi~600dpi로, 컬러는 CMYK 해상도로 지정해 주십시오. 이미지 해상도가너무 높으면 파일 크기가 지나치게 커지며
   너무 낮으면 그림이 깨지거나 먹으로 대치 될 수 있으니주의 바랍니다.
4. 오브젝트를 회전하였을 때에는 함께 사용한 이미지 데이터의 원본을 같은 내용으로 수정하여 주십시오.
5. 비트맵으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
- 효과메뉴를 사용한 형태편집, 블렌드, 입체감, 입체문자, 특히 렌즈, 파워클립 등을 사용했을 때에는출력시 오류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사용했을 때에는 비트맵으로 변환하여 주십시오.
- RGB모드의 사진은 CMYK모드로 변환해야 합니다.
- 복잡한 그라데이션, 입체효과, 특수효과는 사용하지 말거나 분리 해주시고 비트맵으로 변환후 접수해 주십시오.
- 둘이상의 그림을 겹쳤을 때에는 비트맵으로 변환 해야 합니다.
- 그림을 회전시켰을 때에도 비트맵으로 변환 해야 합니다.
- 텍스터 채움은 비트맵으로 변환 했을때 하얗게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그림자 효과를 사용했을 때는 그림자를 분리 하여야 하며 그림자만 비트맵으로 변환합니다.
 



거미디지털인쇄 소개 찾아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업무제휴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 : 거미디지털인쇄   |   대표 : 이철원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산업로156번길 88-21(고색동)
사업자등록번호 : 124-45-51470   |   통신판매신고 : 제2009-경기수원-0241호   |   개인정보관리담당 : 이정수
Tel : 031.257.2266   |   Fax : 031.257.22990   |   E-mail : kaw7749@naver.com
Copyright (c) GGEO.CO.KR ALL Rights Reserved.
거미디지털인쇄의 모든 제작물과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복제 및 도용은 저작권법(97조 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습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